티스토리 뷰


본 문서는 애플의 공식홈페이지 메뉴얼(원문)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About Swift

중요

이 문서는 API나 개발 기술에 대한 예비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고, 이 문서를 따라 구현된 소프트웨어는 마지막 운영체제에서 테스트 되어야 합니다.

스위프트는 iOS, macOS, watchOS, tvOS의 앱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C와 Objective-C의 장점을 가지고 만들어 졌다. 스위프트는 안전한 프로그래밍 패턴을 도입했고, 프로그래밍을 쉽게 할 수 있게 하는 현대적 기능을 추가했다. 그리고 더 유연하고, 더 재미있다. 이미 널리 쓰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코코아와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크의 뒤에서 스위프트의 깨끗한 백지 상태는 어떻게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다시 상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스위프트는 수 년간 발전해 왔다. 애플은 스위프트를 위해 기존의 컴파일러, 디버거, 프레임워크 인프라가 발전할 수 있도록 재단을 설립했다. 우선 ARC(Automatic Reference Counting)의 메모리 관리를 단순화시켰다. Foundation과 코코아의 단단한 기반이 되는 프레임워크들은 현대화와 표준화 작업을 했다. Objective-C 역시 현대적 언어 기술을 프레임워크에 도입하기 위해서, 블럭(blocks), 콜렉션 리터럴(collection literals), 모듈등이 진화하고 있다. 이 기반들에 감사하며, 이제 애플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언어를 소개한다.


스위프트는 Objectiv-C 개발자들에게는 친숙할 것이다. 스위프트는 Objective-C의 명명된 파라미터(named parameter)의 가독성과 동적 객체 모델의 장점을 채용했다. 이것은 기존 코코아 프레임워크에 매끄러운 연결을 제공하고 Objective-C 코드와의 상호 호환성을 제공하여 함께 쓸 수 있게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스위프트는 많은 기능들을 가지며, 절차지향형과 객체지향형의 언어 특징을 모두 가진다.


스위프트는 새로운 프로그래머들을 환영한다. 처음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프로그래머들에게는 스크립트 언어같이 풍부하고 재미있을 것이다. 또한 프로그래머가 스위프트 코드에 대한 경험과 결과를 즉시 볼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기능인 플레이 그라운드(playground)가 있다. 이것은 코드를 빌드하여 앱을 실행하는 부담을 전혀 주지 않는다.


스위프트는 오래된 애플의 엔지니어링 문화의 지혜와 현대적 언어의 장점을 결합했다. 컴파일러는 성능을 위해 최적화했고, 언어는 개발자를 위해 최적화했다. 다른 것과는 타협하지 않았다. "hello, world"에서부터 모든 운영체제까지의 확장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이 모든 것이 애플과 개발자를 위해서 스위프트를 안전한 미래 투자로 만든다.


스위프트는 iOS, macOS, watchOS, tvOS 앱을 작성하기 위한 환상적 방법이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위해 계속 진화할 것이다. 스위프트에 대한 우리의 목표는 야심차다. 우리는 당신이 스위프트로 만들 무언가를 빨리 보고 싶다.



norux: 이미 번역된 내용은 많지만, 저만의 번역본을 갖기 위한 번역 작업 중입니다. ^^

번역작업은 처음이라 많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위프트3 기준으로 번역합니다. 제가 끝까지 마무리 할 수 있을 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출발합니다!

참고: 스위프트 2.2 번역본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역] Welcome to Swift - A Swift Tour (Swift3)  (0) 2016.08.23
Swift3 시작하기  (0) 2016.08.2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